[Entertainment][Z현장] 이은미 “가장 애정 가는 곡? 힘들 때 찾아온 ‘애인 있어요’”

2019-11-06
조회수 4
▲ 이은미 (사진=문찬희 기자)

[제니스뉴스=변진희 기자] 가수 이은미가 애정 하는 곡에 대해 이야기했다.

6일 서울 중구 광화문 달개비에서 이은미의 데뷔 30주년 앨범 ‘흠뻑’ 발매 및 전국 투어 콘서트 ‘30 Years 1,000th Thank You’ 개최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이은미는 가장 애정 하는 음악에 대한 물음에 “그 질문이 가장 어렵다. 마음에 들지 않는 작업을 할 수가 없다. 제가 깊이 빠져 있어야 완벽한 전달자가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가능한 깊이 빠질 수 있는 음악을 만들고자 했다”라고 답했다.

이어 “가장 인상에 남는 음악이라고 한다면 역시 ‘애인 있어요’다. 가장 힘들고 어려웠을 때 저에게 찾아온 노래고, 덕분에 다시 무대에 설 수 있었다. 그런 면에서는 히트작이거나 아니거나에 상관없이 중요한 노래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이은미는 “상대적으로 인기를 많이 얻지 못해서 아쉬운 음악이 너무 많다. ‘너에게 가고 싶어’, ‘꿈’, ‘괜찮아요’ 등 많은 음악들이 있다. 지금이라도 빛을 발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은미는 지난 10월 19일 광주를 시작으로 오는 2020년 1월 4일까지 전국 투어 콘서트로 팬들과 만난다.


사진=문찬희 기자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