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 제니스라이프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제니스라이프(이하 "사이트")의 서비스의 이용조건과 운영에 관한 제반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 :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 상관없이 이용가능한 사이트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이용자 :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 : 사이트와의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사이트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④ 이용계약 : 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사이트와 회원간에 체결 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⑤ 회원 아이디(이하 "ID")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 해지 :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⑧ 운영자 : 서비스에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운영하는 운영자를 말합니다.
⑨ 기자, 에디터 : 사이트와 고용계약, 업무위탁계약 또는 업무제휴계약 등을 체결하여 서비스에 업로드할 목적으로 콘텐츠를 제작 및 공급하는 개인 또는 기업을 말합니다.
⑩ 콘텐츠 : 사이트 또는 회원이 동영상, 이미지, 음원, 텍스트 등을 편집하여 사이트에 업로드할 목적으로 제작되는 창작물을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몇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사이트가 제공하는 온라인상의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약관으로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사이트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의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개정된 약관에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개정이 있는 경우 사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전자우편, 공지사항 게시판,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사이트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웹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사이트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사이트는 해당 회원의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외 준칙

1. 이 약관은 사이트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와 함께 적용합니다.
2. 운영자는 필요한 경우 별도로 운영정책을 공지 안내할 수 있으며, 본 약관과 운영정책이 중첩될 경우 운영정책이 우선 적용됩니다.
3.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온라인디지털콘텐츠산업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부장관이 정하는 디지털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으로 등록하여 사이트를 이용하려는 자의 본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가입신청에 대하여 운영자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는 사이트 가입신청시 본 약관을 읽고 아래에 있는 "동의합니다"를 선택하는 것으로 본 약관에 대한 동의 의사 표시를 합니다.
3. 회원으로 등록하여 사이트를 이용하려는 이용자는 사이트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이용자ID,비밀번호, 닉네임 등)를 제공해야 합니다.
4. 사이트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필요정보의 제공을 요청 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원가입 시 정확한 정보로 가입해야하며, 사이트는 게시물 관리 등을 위한 정보 확인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6.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처리방침

1. 사이트 및 운영자는 회원가입시 제공한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를 가지고 있지 않으며 이와 관련된 부분은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
2. 운영자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3.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 관계법령 및 사이트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4.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 운영자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운영자는 회원이 미풍양속에 저해되거나 국가안보에 위배되는 게시물 등 위법한 게시물을 등록·배포할 경우 관련기관의 요청이 있을시 회원의 자료를 열람 및 해당 자료를 관련기관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운영자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하며,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연락 가능한 수단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8조 회원의 의무

1.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본인에 대한 정확한 정보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로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3.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운영자가 정한 제반규정, 공지사항 및 운영정책 등 사이트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사이트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사이트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4.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취급방침'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사이트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를 위한 광고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운영자와 사이트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이용시간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사이트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사이트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중단 할 수 있으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이트의 홈페이지에 사전에 공지하오니 수시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단, 사이트는 다음 경우에 대하여 사전 공지나 예고없이 서비스를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고장 혹은 오동작을 일으키는 경우
- 국가비상사태, 정전,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전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사이트는 사전에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 합니다. 단, 사이트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의 중단에 대하여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공지로 대신합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 해지

1. 회원이 사이트와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하여 등록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한편, 사이트 이용해지와 별개로 사이트에 대한 이용계약 해지는 별도로 하셔야 합니다.
2. 해지신청과 동시에 사이트가 제공하는 사이트 관련 프로그램이 회원관리 화면에서 자동적으로 삭제됨으로 운영자는 더 이상 해지신청자의 정보를 볼 수 없습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해당 행위를 한 경우에 사이트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 도용
③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④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⑨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닉네임 사용
⑩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⑪ 불법 콘텐츠인 경우
⑫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⑬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2. 상기 이용제한에 대한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회사는 제10조, 제11조 및 제15조 제1항의 내용을 위반하는 회원에 대하여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 및 이용자의 신고를 고려하여 해당 회원의 계정을 정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위 ①의 조치에 관하여 해당 회원의 이메일을 통해 그 내용을 전달하며,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를 통하여 정정신고 등 이의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게시물의 관리

1. 게시물이란 사이트의 서비스에 업로드된 콘텐츠 및 콘텐츠를 구성하는 각종 파일과 링크, 회원들의 댓글 등을 포함하는 정보를 말합니다.
2. 운영자는 항상 불량 게시물 및 자료에 대하여 모니터링을 하여야 하며, 불량 게시물 및 자료를 발견하거나 신고를 받으면 해당 게시물 및 자료를 삭제하고 이를 등록한 회원에게 주의를 주어야 합니다.
한편, 이용회원이 올린 게시물에 대해서는 게시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으므로 회원 스스로 본 이용약관에서 위배되는 게시물은 게재해서는 안됩니다.
3.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공공기관의 시정요구가 있는 경우 운영자는 회원의 사전동의 없이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이동 할 수 있습니다.
4. 불량게시물의 판단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와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5. 사이트 및 운영자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사이트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6. 사이트는 업무위탁계약 및 업무제휴계약을 맺은 제휴사가 제작하여 공급한 콘텐츠의 경우, 계약조건에 따라 게시물에 대한 별도의 관리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의 게시물로 인하여 사생활 침해나 명예훼손 등 자신의 권리가 침해된 이용자는 회사에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그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지체 없이 삭제, 임시조치 등의 필요한 조치를 한 후 해당 게시물의 게재자에게 알립니다. 다만, 정보의 삭제 요청에도 불구하고 권리의 침해 여부를 판단하기 어렵거나 이해당사자 간에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에는 30일 이내의 기간동안 해당 정보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8. 사이트는 전항의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게시물의 보관

사이트 운영자가 불가피한 사정으로 본 사이트를 중단하게 될 경우, 회원에게 사전 공지를 하고 게시물의 이전이 쉽도록 모든 조치를 취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14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서비스 및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업무위탁계약,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콘텐츠에 인용된 타인의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업무위탁계약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의 경우 각 계약 조건에 따라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의 귀속이 달리 정해질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 처분행위의 대상으로 삼을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5. 운영자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사이트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12조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콘텐츠의 사용

1. 서비스 내에서 명시적으로 허용되지 않는 한 이용자는 본 서비스의 게시물 일체를 복사, 복제, 배포, 게재할 수 없으며, 기술적 보호조치의 무력화에 관련한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2.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른 출처의 자료를 인용하는 것과 같이 회사는 공정이용에 대한 타인의 권리를 존중하며, 이용자는 때때로 공정이용의 원칙에 부합하여 본 서비스의 콘텐츠를 발췌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회원정보, 고객이 입력한 정보를 활용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맞춤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전자우편을 통한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운영을 위해 회원정보를 활용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동의여부와 상관없이 전자우편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 이용 신청에서 입력한 전자우편 주소의 소유를 확인하기 위해서 인증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 회원의 정보가 변경되어 확인하기 위해서 인증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 기타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중대한 정보라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제18조 손해배상

1. 본 사이트는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본 사이트로부터 회원이 받은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하지 않습니다.


제19조 면책

1. 운영자는 회원이 사이트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운영자는 본 사이트의 서비스 기반 및 타 통신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되며 본 사이트의 서비스 기반과 관련되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사이트의 이용약관에 준합니다.
3. 운영자는 회원이 저장,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와 관련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운영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5. 운영자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 기타 회원의 본 서비스 내외를 불문한 일체의 활동(데이터 전송, 기타 커뮤니티 활동 포함)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운영자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및 본 사이트로 회원이 제공받을 수 있는 모든 자료들의 진위,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7. 운영자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 그로부터 발생하는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8. 운영자는 시삽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발생한 일체의 분쟁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9. 운영자는 서버 등 설비의 관리, 점검, 보수, 교체 과정 또는 소프트웨어의 운용 과정에서 고의 또는 고의에 준하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의 장애, 제3자의 공격으로 인한 시스템의 장애, 국내외의 저명한 연구기관이나 보안관련 업체에 의해 대응방법이 개발되지 아니한 컴퓨터 바이러스 등의 유포나 기타 운영자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7.12.01 부터 시행합니다.

   · 제니스라이프 쇼핑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제니스엘앤티(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기타의 정보통신망, 모바일 및 스마트 기기 등을 이용하는 서비스에 관하여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1. "사이트"란 회사가 재화 또는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제작·운영하는 가상의 영업장을 의미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직접 또는 제3자 제공을 통해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계속적으로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회사는 비회원에 대한 서비스 범위를 회원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으며 비회원에 대하여는 회사가 사이트에서 비회원의 접근 및 이용을 허용하는 등으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에 한하여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
5.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전자우편주소, 회원의 인터넷 포털 사이트·사회관계망 서비스(S-cial Netw-rk Service) 등의 아이디를 말합니다.
6. "비밀번호(Passw-rd)"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확인 및 회원의 권익과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포인트"라 함은 재화의 구매액 또는 이벤트 결과 등에 따라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여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 전용의 사이버 화폐를 말합니다.
8. "쿠폰"이라 함은 이용자가 사이트에서 재화를 구매할 때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 받는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전자적 방법으로 발행되는 증권을 말합니다.
9. "제휴업체"라 함은 회사와 계약관계에 있는 업체를 말합니다.
10. 이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일반적인 거래 관행 및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이 약관의 구체적인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단, 이용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제3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은 법령의 특별한 규정이나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5.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6. 회사는 개별 재화나 서비스에 관하여 이 약관에 우선하는 별도의 약관 및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자가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7.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회원가입

1. 회사가 제공하는 회원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을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하며, 이 때 해당 이용자는 사이트의 회원으로 가입됩니다.
2.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한 각각의 항목에 해당 내용을 기재한 후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해야 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신청에 있어 회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SNS 계정을 통해 사이트의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해당 SNS 서비스 제공자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해야 합니다.
4. 회사는 제1항 내지 제3항과 같이 회원가입 신청을 한 당사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회사가 회원가입 신청의 승인을 거부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 가입 신청자가 제5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이 제한 또는 정지된 적이 있는 경우. 단, 제5조 제4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회원탈퇴 후 회사가 정하는 일정 기간이 경과되지 않은 경우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가입 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회원가입 및 사이트의 이용계약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가입 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6.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회원이 변경사항을 고지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7.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가 회원가입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그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및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제5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 처리를 합니다. 단, 이용계약의 해지는 해지 시까지 발생한 법률 관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의 대금, 기타 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그 지급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해치는 경우
-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법령의 미비나 회사의 착오를 이용하여 사회통념상 부당한 이익을 얻는 행위를 포함) 등을 하는 경우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경우
- 부당한 권리주장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경우
- 재판매 목적으로 사이트에서 재화를 다량 구매하는 경우
- 회원이 사이트 내,외에서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 쿠폰을 획득한 경우
- 기타 이 약관에 따른 의무를 준수하지 않은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하며, 이 경우 회원에게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 및 통지합니다. 단, 회원의 소재불명 등으로 인하여 소명의 수신이 어렵거나 본문의 기간 내에 소명이 없는 경우 회사는 회원 등록을 말소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에 따라 회원자격이 제한, 정지, 상실된 회원이 회원탈퇴 또는 회원자격 상실 후 재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회사는 그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5. 회원탈퇴 등에 따른 회원자격의 상실과 동시에 포인트 기타 회원에게 제공되는 모든 혜택은 소멸합니다.


제6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7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제출한 전자우편주소, 휴대폰 번호 등의 연락처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고 이를 사이트의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를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법령 또는 이 약관에 근거하여 이용자 개인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이 허용되는 경우
- 배송업무 등 거래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 개인정보(성명, 주소, 연락처 등)를 제3자에게 알려주는 경우
- 기타 회사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를 얻은 경우


제9조 재화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재화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과 관련된 업무
-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의 제공과 관련된 업무
- 사이트 내에서 이용자에게 다양한 형태로 정보를 제공하는 업무
-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제휴업체가 제조하거나 이용자에게 직접 제공한 재화에 관하여는 일절 관여하지 않으며, 제휴업체가 제조하거나 이용자에게 직접 제공한 재화의 결함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제휴업체가 그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재화가 각 이용자의 개별적 특성(신체적 특성 포함)에 적합하거나 각 이용자의 개별적 이용목적에 일률적으로 부합함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4. 제휴업체가 이용자에게 직접 제공하는 정보와 관련한 책임은 제휴업체에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해 회사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경우 어떤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내용을 명시하여 현재 재화에 관한 정보가 게시된 곳에 공지합니다.


제10조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1. 이용자는 사이트에서 다음 각 호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재화구매에 관한 서비스를 이용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함에 있어서 다음 각 호의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재화의 검색 및 선택
- 재화를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휴대폰 번호) 등의 입력
- 약관 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이 약관에의 동의, 본 조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 재화의 구매신청 또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 결제방법의 선택
2. 이용자는 서비스를 통상의 방법으로 이용할 의사 없이 그 이용의 의사표시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통하여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 기회를 방해한 것이 발견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의 자격을 정지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 사이트 내의 상품정보, 거래조건 등을 정확하게 확인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4. 이용자가 구매하여 제공받은 재화에 관하여 그 청약을 철회하거나 교환하는 등으로 해당 재화를 반환하는 경우에는 그 재화를 회사에 반환하기까지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의무로써 보관하고 배송 과정에서 손상되지 않도록 포장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만약 이용자가 반환한 재화가 손상된 사실이 발견된 경우, 이용자는 자신의 부주의로 인하여 파손된 것이 아님을 입증하는 자료 제공이나 배송업체에 대한 신고접수 등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5. 구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의 허위, 상이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6. 이용자가 청약한 재화의 구매 등은 이용자가 그 대금을 결제하기까지 주문 대기 상태로 취급되며, 청약일로부터 익일 자정까지 그 대금의 결제가 완료되지 않는 경우 이용자의 청약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7. 이용자가 무통장입금 등 이용자의 추가적인 행위를 요하는 결제수단을 선택한 경우에는 그 추가적인 행위가 이루어진 때를 결제가 완료된 때로 봅니다.
8. 회사는 이용자가 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관하여 이용자가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당해 거래의 진행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에게 정당한 사용권한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 회사는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9. 미성년자가 재화를 구매함에 있어 그 법정대리인이 당해 계약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그 법정대리인 또는 미성년자 본인은 당해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 본인이 속임수로써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믿게 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11조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재화 구매 등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이용자의 청약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법정대리인 또는 미성년자 본인이 당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합니다.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이용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서비스 이용 신청 고객의 회원자격이 제5조에 따라 제한, 정지 또는 상실된 경우
- 서비스 이용 신청 고객이 재판매의 목적으로 재화를 중복 구매하는 등 사이트의 거래질서를 방해한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17조 제1항의 청약수신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재화의 구매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청약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이 포함됩니다.


제12조 결제방법

1. 사이트에서 구매한 재화에 대한 대금의 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선택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회사 또는 결제기관의 정책에 따라 결제수단 또는 수단별 결제금액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온라인 무통장 입금
-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 포인트 등 회사가 지급한 적립금에 의한 결제
- 쿠폰 등 회사가 인정하는 할인 결제
-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2. 회사는 제1항의 결제방법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3. 이용자가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제13조 재화의 공급

1.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재화를 배송할 수 있도록 제작, 포장, 배송의뢰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이용자가 재화를 공급받기 전에 미리 재화의 대금을 전부 또는 일부 지급한 경우에는 이용자가 그 대금을 전부 또는 일부 지급한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재화의 공급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의 공급절차 및 공급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3. 배송과 관련하여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관련 당사자끼리 해결해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배송비용 부담자, 공급시기 등을 명시합니다.
5. 회사는 대한민국 내의 지역에만 재화를 배송합니다.
6.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비스 또는 재화(이하 본 조에서 "목적물"이라 합니다)를 제공하였음에도 이용자가 그 수령을 거부하거나 지체한 이후에는 위험부담이 이용자에게 이전되며 회사는 불이행에 대한 책임을 면합니다.
7. 제6항의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계약 체결일로부터 3년의 소멸시효 이내에 목적물의 제공을 다시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목적물의 재제공에 소요되는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하며, 회사는 본 항에도 불구하고 제8항 제1호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8. 제6항의 경우 회사는 해당 목적물에 관하여 다음 각 호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제7조 제1항에 따라 이용자에게 통지 후 해당 목적물 제공 계약의 해제.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목적물의 실 결제액에서 목적물 제공 및 반환에 소요된 비용을 제한 금액을 환불 조치하되, 그 방법은 이용자가 최초에 대금을 결제한 방법과 다를 수 있습니다.
- 목적물의 보관.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계약에 따른 최초 제공으로 특정된 목적물의 상태 그대로 보관하며, 추후 이용자가 본 조 제7항에 따라 해당 목적물의 제공을 다시 청구하는 경우 보관된 상태의 목적물을 제공합니다.


제14조 청약철회 등

1. 회사의 재화의 구매 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2. 회사와 재화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구매 확인의 전자우편 또는 SMS 통지 등)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를 공급받거나 재화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을 따릅니다.
3. 이용자는 재화를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철회, 반품 및 교환(이하 "청약철회 등"이라 합니다)을 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가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 재화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같은 성능을 가진 재화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회사가 재화의 청약철회 등의 제한에 관해 사전에 고지한 경우
4. 제2항 및 제3항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이용자에게 유리한 청약철회 조건이 제시되는 재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제2항 및 제3항에도 불구하고 재화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를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를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의 대금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이미 지급받은 재화의 대금에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가산하여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재화의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단, 회사가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부터 이미 당해 재화의 대금을 수령한 경우 지체 없이 그 대금을 결제 수단을 제공한 사업자에게 환급하고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재화의 대금 환급 시 회원이 사용한 포인트 및 쿠폰을 함께 환급합니다. 단, 청약철회 시점이 포인트 및 쿠폰의 사용가능 기간을 도과한 경우 환급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재화가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이용자가 얻은 이익 또는 재화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금액의 지급을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재화의 사용으로 인하여 소모성 부품의 재판매가 곤란하거나 재판매 가격이 현저히 하락하는 경우에는 당해 소모성 부품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
- 다수의 동일한 가분물로 구성된 재화의 경우에는 이용자의 일부 소비로 인하여 소비된 부분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
5.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하며 회사는 이용자의 적법한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이용자에게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단, 재화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6. 이용자의 단순 변심에 의한 취소일 경우 환불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와 기타 제반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7. 기타 이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 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특칙

1. 이용자는 청약철회 등으로 재화를 반품할 경우 배송 과정에서 재화가 훼손되지 않도록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 포장하여야 하며, 회사 또는 제휴업체와 이용자에게 모두 재화의 훼손에 대한 귀책사유가 밝혀지지 않는 경우 사회통념상 가능한 범위에서 회사의 입증활동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2. 재화의 반품에 따른 환불은 재화가 회사 또는 제휴업체에 도착되고, 반품사유 및 반품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에 이루어집니다.


제17조 청약수신확인 통지 / 서비스 이용 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재화 구매의 청약 등 서비스 이용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서비스 이용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단,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4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3. 이용자가 구매 청약을 한 재화의 단종·품절, 이용 신청을 한 서비스의 중단 등으로 인하여 회사가 해당 청약 내용대로 이행하기 곤란한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로써 그 체결을 거절하거나 별도의 통지로써 해당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4. 제3항의 경우 이미 대금이 지불된 경우에는 제14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라 해당 대금을 반환하며, 재화 또는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된 경우에는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계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사이트 초기화면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6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4. 사이트 서비스 만료일을 기준으로 포인트 및 쿠폰은 소멸되며, 이는 사이트, 회원의 전자우편, SMS 등으로 사전 공지 및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 공지 및 통지를 하지 아니한 경우 포인트는 사이트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제19조 포인트

1. 포인트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버 화폐로서 재화를 구매할 때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1P(포인트)는 현금 1원과 동일한 가치를 갖습니다.
2. 포인트는 회사의 정책, 이벤트 등을 통해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적립됩니다.
3.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특별한 정함이 없는 한 적립일로부터 6개월이며 유효기간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단, 청약철회 등으로 환급되는 포인트의 경우 최초 적립일을 기준으로 유효기간이 적용됩니다.
4. 포인트는 유효기간의 도래가 빠른 순서로 사용되며,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미사용 포인트는 소멸합니다.
5. 포인트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언제든지 그 적립·유효·사용조건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단, 포인트의 적립 및 유효기간은 적립요건 충족 당시의 정책이 적용됩니다.
6. 포인트는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상으로 지급하는 혜택으로 현금으로 출금할 수 없으며 회사에서 정한 기한 및 이용방법에 따라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회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구매조건에 따른 포인트의 이용한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7. 포인트는 회사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포인트를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쿠폰

1. 쿠폰은 발행대상, 발행경로, 사용대상 등에 따라 구분될 수 있으며, 쿠폰의 세부구분, 할인금액(또는 할인율),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은 할인쿠폰 또는 사이트의 서비스 화면에 표시됩니다. 쿠폰의 종류 및 내용과 발급여부에 관하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3. 쿠폰은 회사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쿠폰을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사전 동의를 얻은 경우에만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이용자에게 전송합니다. 단,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50조 제1항 제1호 및 같은 법 시행령 제61조 제1항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단,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2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관련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서비스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단, 정보의 변경에 이용자의 권한이 있는 경우는 제외)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회원의 포인트·쿠폰을 제3자와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하는 행위
- 사이트 내·외를 불문하고 위법하거나 이 약관에 위배되는 수단 또는 목적으로 포인트·쿠폰을 획득함으로써 회사 기타 제3자에게 유·무형의 피해를 입히는 행위
3. 이용자가 이 약관 및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및 사이트에 관한 이용자의 권리를 제한·박탈할 수 있으며, 민사청구, 형사고발 등의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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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3조의 2 고객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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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회사는 사이트 내 상품판매 페이지의 재편성, 회사 또는 사이트의 분리·통합 등의 사유가 있는 경우 별도의 통지나 동의 없이 게시물의 게시장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동일한 장소에 등록된 게시물은 그 내용이나 순서의 변경이나 일부 게시물의 누락 없이 일괄적으로 변경하되 게시장소는 분리 또는 통합될 수 있습니다.


제24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피해보상처리기구(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2. 이 약관의 규정이 대한민국의 강행법규와 상충하는 경우에는 그 강행법규에 따릅니다. 단, 이로 인해 이 약관 중 일부 조항이 무효로 되더라도 다른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25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이용자 간의 분쟁에 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2.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7.12.01 부터 시행합니다.